본문 바로가기
[아이폰꿀팁]

아이폰 메모 체크리스트 장볼때 여행갔을때 편해요

by 가볼랭 2020. 5. 9.
반응형

아이폰 메모 체크리스트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가볼랭입니다

오늘은 기본어플중 하나인 메모앱의 기능을 살펴보려합니다

저는 메모앱을 아주 많이 즐겨쓰는데요

기본 어플이지만 유료어플못지않게 활용도가 좋습니다

특히 저는 체크리스트 기능을 가장 선호하고 즐겨씁니다

 

 

아이폰 메모의 체크리스트 어디에 있나?

 

체크리스트는 일단 메모 어플에서

메모하기를 누른뒤에 알수있는데요

카메라모양, 볼펜모양, 체크모양등 아마 모양이 올라오실거예요

여기에서 3번째에 위치한 동그라미에 체크표시를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동그라미가 생기면서

옆쪽에 글을 쓸수있도록 체크리스트 체크창이 그려집니다

다음줄로 넘어가려고 엔터바를 누르면 다음 동그라미가 생성되구요

 

 

 

 

 

 

자동정렬까지? 내가 한일을 구분해보자

 

그리고 내가 한일에 체크를 표시하려고 동그라미를 누르면

노란컬러로 바뀌며 표시가 됩니다

이때 아마 창이 하나 뜰텐데요

자동정렬기능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내가 체크해둔 목록이 가장 아랫줄로 가서

보기도 쉽게 변합니다

 

 

 

 

 

 

체크리스트 활용하기

 

체크리스트는 단순하게 내가 할일만 체크할수있는것뿐만아니라

여행을할때나 일기를 쓸때 그림을 넣어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체크리스트창에서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사진도 넣을수있때문입니다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물어보세요~

그럼 다음에 또만나요!

반응형